'



영알못에게 필요한 자주쓰는 유용한 알짜 영어표현




안녕하세요. 쀼웅입니다.


요즘에 영어가 막 땡기고? 있기 때문에

오늘은 저 같은 영알못에게 필요한

자주쓰는 유용한 알짜 영어표현을

알려드리고 저도 같이 공부를 해볼까 합니다.



영어표현 괜히 겁먹지 마시고 

저와 같이 천천히 시작해보도록 해요!!






1. I think~ 나는 ~ 같은데


I think you're right. - 나는 너의 말이 맞는 것 같아.

I think we're lost. - 나는 우리가 길을 잃어버린 것 같아.

I think this is it. - 나는 이것이 그것 같은데.

I think this is yours. - 나는 이것이 너의 것 같은데.

I think this is enough - 나는 이거면 충분한 것 같아.

I think that is better. - 나는 저것이 더 나은 것 같아.

I think it's two hours long. - 나는 2시간 정도 되는 것 같은데.



2. I mean ~ 내 말은 ~


I mean i love you. - 내 말은 당신을 사랑한다는 거야.

I mean i hate you - 내 말은 네가 싫다는 거야.

I mean i'll do it for you. - 내 말은 너를 위해 하겠다는 거야.

I mean i don't want any. - 내 말은 아무것도 필요없다는 거야.

I mean i don't know how. - 내 말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거야.

I mean we should help. - 내 말은 우리가 도와줘야 한다는 거야.

I mean to clean up first. - 내 말은 청소를 먼저 하라는 거야.



3. I like ~ 나는 ~ 좋아해


I like you. - 나는 너를 좋아해

I like this. - 나는 이게 마음에 들어.

I like to swim. - 나는 수영하는 게 좋아.

I like my job - 나는 내 일이 좋아.

I like reading. - 나는 책 읽는 걸 좋아해.

I like the movies. - 나는 영화를 좋아해.

I like your shoes. - 나는 너의 신발이 마음에 들어.



4. Do you ~, ~하니?


Do you live here? - 여기에 살아?

Do you like this? - 이게 마음에 들어?

Do you have a car? - 너 차 있어?

Do you have enough? - 충분히 있니?

Do you want more? - 조금 더 줄까?

Do you want to go out? - 밖으로 나갈까?

Do you come here often? - 여기에 자주 오니?



5. Are you~? ~하니?


Are you okay? - 괜찮아?

Are you done? - 다 끝냈어?

Are you alone? - 혼자세요?

Are you happy? - 행복하니?

Are you leaving? - 지금 가는거야?

Are you working today? - 오늘 일하니?

Are you going shopping? - 쇼핑 가는거야?



여기까지 영알못에게 필요한

자주쓰는 유용한 알짜 영어표현을 알려드렸습니다.

도움이 좀 되셨나요?

공부도 갑자기 많이 하면 머리 아프잖아요?

이번에는 이 쯤에서 마무리하고

다음에 또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

아쉬워하지 마세요!!



+ Recent posts